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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 서버 구현 미션 트러블 슈팅

2 Posts·Last updated on September 06, 2022

HTTP 서버 구현 미션 트러블 슈팅 (1) - BufferedReader의 무한 대기 이슈

September 06, 2022

배경 우아한테크코스 레벨4 첫번째 미션은 TCP 소켓을 사용하여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 없이 HTTP 요청을 받고 응답을 할 수 있는 서버를 구현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TCP 소켓을 사용하였고, 데이터 입력과 출력을 위해 소켓에서 InputStream과 OutputStream을 가져와 사용하였다. 한줄 단위로 데이터를 읽기 위해서 InputStream…


HTTP 서버 구현 미션 트러블 슈팅 (2) - 웹 브라우저는 HTTP 메시지가 끝났다고 알려주지 않는다

September 06, 2022

배경 직전 포스팅인 HTTP 서버 구현 미션 트러블 슈팅 (1) - BufferedReader의 무한 대기 이슈 포스팅에서 BufferedReader의 메소드를 사용할 때 Body 데이터를 읽어오지 않는 이슈와 원인에 대해 다루어보았다. 저번 글에서는 BufferedReader의 메소드가 끝까지 데이터를 반환하지 않았던 이슈를 다뤘다면, 이번 포스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