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ES

코틀린 기초 학습

4 Posts·Last updated on January 04, 2023

코틀린 기초 (1) - 변수, 널 가능성, 타입, 연산자

December 22, 2022

우아한테크코스에서 약 10개월간 자바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해왔다. 그런데 내년 1월 초에 재직 예정인 회사에서는 100% 코틀린을 사용한다고 한다. 따라서 자바와 다른 부분을 중심으로 코틀린 문법을 간단하게 학습해보려고 한다. 이 포스팅의 목표는 코틀린의 대략적인 문법 체계를 익히는데 있다. 각각의 주제에 대한 깊은 내용은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별도의…


코틀린 기초 (2) - 범위 표현식과 조건문, 반복문

December 31, 2022

이 포스팅의 목표는 코틀린의 대략적인 문법을 살펴보는데 있다. 각각의 주제에 대한 깊은 내용은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별도의 포스팅으로 다뤄보겠다. 범위 표현식 (Range Expression) 코틀린에서 연산자를 사용하면 특정 수의 범위를 표현할 수 있다. 이렇게 생성된 것을 범위(Range)라고 한다. 좌항부터 우항까지의 범위를 생성한다. 이때, 범…


코틀린 기초 (3) - 함수

January 04, 2023

이 포스팅의 목표는 코틀린의 대략적인 문법 체계를 익히는데 있다. 각각의 주제에 대한 깊은 내용은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별도의 포스팅으로 다뤄보겠다. 함수 함수의 정의 위와 같이 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함수를 정의한다. 반환 타입은 메소드 시그니쳐 맨 뒤에 변수와 동일하게 을 사용하여 명시한다. 나머지는 자바와 비슷하다. 참고로 코틀린의 함수는 자바…


코틀린 기초 (4) - 클래스, 인터페이스

January 04, 2023

이 포스팅의 목표는 코틀린의 대략적인 문법 체계를 익히는데 있다. 각각의 주제에 대한 깊은 내용은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별도의 포스팅으로 다뤄보겠다. 클래스 클래스의 정의 코틀린에서 클래스는 위와 같이 정의한다. 주 생성자 클래스 이름 우측의 키워드를 통해 클래스의 생성자를 정의할 수 있다. 이를 주 생성자(Primary Constructor) 라고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