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ES

우아한테크코스 글쓰기 미션

4 Posts·Last updated on October 26, 2022

🖋 우아한테크코스 한 달 생활기

April 13, 2022

우아한테크코스에서는 매 레벨마다 글쓰기 미션이 주어진다. 이 글은 레벨1 '우아한테크코스 한 달 생활기' 주제의 글쓰기 미션에 제출한 글이다. (원본) 우아한테크코스 한 달 생활기 글쓰기를 좋아한다고 주변에 떠들고 다녔던 나지만, 막상 멍석을 깔아주니 영 키보드가 손에 잡히지 않는다. 어떤 주제로 나의 우아한테크코스 한 달 생활기를 써 내려갈까 많은 고민…


🖋 우테코에서 찾은 나만의 효과적인 공부법

June 11, 2022

우아한테크코스에서는 매 레벨마다 글쓰기 미션이 주어진다. 이 글은 레벨2 '우테코에서 찾은 나만의 효과적인 공부법' 주제의 글쓰기 미션에 제출한 글이다. (원본) 전통적인 교육, 그리고 우아한테크코스 우리는 초,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거치며 책상에 가만히 앉은 상태로 지식이 주입되는 그런 교육에 익숙합니다. 그런 교육에는 주관과 비판적 사고가 결여되어…


🖋 팀 프로젝트가 나에게 남긴 것

August 21, 2022

우아한테크코스에서는 매 레벨마다 글쓰기 미션이 주어진다. 이 글은 레벨3 '팀 프로젝트가 나에게 남긴 것' 주제의 글쓰기 미션에 제출한 글이다. (원본) 새로운 기술 도입은 설득력 있는 근거와 함께! 어쩌다 보니 팀에서 배포 관련 태스크를 제가 제일 처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손쉽게 원하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Jenkins와 Ngin…


🖋 내가 꿈꾸는 프로그래머로서의 삶 - 다시 써보는 우아한테크코스 지원서

October 26, 2022

우아한테크코스에서는 매 레벨마다 글쓰기 미션이 주어진다. 이 글은 레벨4 '내가 꿈꾸는 프로그래머로서의 삶' 주제의 글쓰기 미션에 제출한 글이다. (원본) 벌써 찬 바람이 불어오는 10월 중순이네요. 새 가을옷을 산다는 것을 계속 미뤄왔는데, 이제 겨울옷을 사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비슷한 느낌의 바람이 불던 작년 이맘때, 한창 기말고사 공부와 우테코 준비…